어제부로 iQ iOT 1.0v의 공식 체험기를 마무리했습니다.
본 글은 번외편으로 체험기간중 발생한 오류나 향후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나열해보고자 합니다.
1. 아틀란 지도의 경로탐색 문제입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집(전북 익산시 부송 동아1차 아파트) 바로 앞에서의 경로안내 화면입니다.
신호 바로 앞에 보이는 ①번 아파트가 목적지인 집이고, ②번이 아파트 입구입니다.
즉, 현재 위치에서 바로 직진하면 아파트 입구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네비에서는 직진이 아닌 좌회전으로 동아2차 아파트 단지를 빙 돌아서 안내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네이버 지도에 표시하였습니다.
①번이 차량이 위치한 곳, ③번이 목적지인 아파트 입구, ②번이 네비가 안내하는 경로입니다.
큰길도 아닌 아파트사이 골목길로 500m를 빙 돌아서 안내를 합니다.
혹시나하고 저녁에도 주행해봤는데 마찬가지입니다.
1.0v 및 기존 HD300에서 모두 동일한 사항입니다.
두번째로, 다음은 익산 이마트 입구에서 경로안내 화면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①번 주차장 입구로 바로 우회전하면 되는데, 네비에서는 ②번 사거리에서 유턴을 받은후 다시
현위치로 돌아오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지도에 표시한 화면입니다.
파란색 원이 차량 위치이고 ①번이 바로 주차장 입구로 가는 경로, ②번이 네비가 안내하는 경로입니다.
2. 후진시 주차보조선 색상문제입니다.
후진시 주차보조선이 처음에는 노란색으로 표시되고 다시 중립에서 재후진하면 이후에는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렇게 표시되는게 정상인가요..??
3. 후진시 화면이 먹통되는 문제입니다.
정상적으로 후방영상을 보여주다가 중립으로 넘어오면 먹통이 되고, 후진시에는 정상 출력되는 문제가
간혹 발생했습니다.
해당 영상입니다.
4. 음성출력 볼륨 문제
소리가 정상적인 크기로 나오다 간혹 모기만한 소리로 작게 나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자면, 주행중 볼륨 10으로 잘 나오다가 갑자기 볼륨 1~2정도로 작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5. 본체 발열 문제
기존 HD300 모델과 동일하게 주행시 1.0v의 발열이 더 심했습니다.
여름철도 아니고 직사광선을 받는 환경도 아니었는데 뜨겁다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6. 화면밝기 문제
밝기 설정에서 최하위로 낮게 해도 HD300대비 눈부심이 심했습니다.
지금 설정에서 좀더 어둡게 설정할 수 있도록 조정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겪은 문제점들이었습니다.
제 기기만의 문제일거라 생각됩니다만, 혹시 모르니 확인은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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