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 13 파인드라이브 iQ iOT 1.0v] 스마트 알림 서비스 알아보기

아이스맨 2015. 10. 25. 18:54




iQ iOT 1.0v (이하 1.0v)에서 새롭게 지원하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알림 서비스는 ​사물 인터넷을 기반으로 목적지, 현위치, 동작상태 등에 따라 아래와 같이 크게 11가지

종류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과 반드시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휴대폰과 연결되기 전입니다.


연결중 상태입니다.


연결된 상태입니다.


우측 상단의 [ 온라인 ] 아이콘을 선택하면 [ 데이터 사용량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직접 확인한 스마트 알림 서비스입니다.

자주 가는 집근처의 [ 세차장 ]을 검색하니, [ 3일 내 비소식이 있습니다 ]라고 알려주는군요.

정말인지 확인해볼까요?


바탕화면에서 아래 그림처럼 지역명과 날씨가 있는 곳을 보니 오늘 날씨는 맑음이네요. 언제 비가 오는 걸까요?

이 곳을 클릭하면 3일간의 날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레 [ 비온후 갬 ]이라고 되어 있군요. 3일 내 비소식이 있으니 세차를 하지 말라고 알려줍니다.



관광지에 도착하니, [ 즐겁고 편안한 여행 되세요! ]라고 표시됩니다.



대형마트에 도착하니, [ 장바구니와 동전을 챙겨주세요 ]라고 알려줍니다.


대형마트가 쉬는 날에는 [ 휴무일입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가끔 쉬는 날인지 모르고 헛탕치는 일이 있었는데 가장 유용한 알림인 것 같습니다 ^^



대형마트 오픈시간보다 이른 시간에 검색하니, [ 오픈시간은 오전 10시입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홈플러스와 마찬가지로 [ 휴무일 ]이라고 알려줍니다.



학교앞 부근에서는 [ 어린이 보호구역입니다. 시속 30km 이하로 서행하세요 ]라고 알려줍니다.



공항을 검색하니, [ 여권이 필요합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연안여객터미널을 검색하니, [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그외 다른 기능들은 아직 보지를 못했습니다만, 나름 괜찮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라 한정된 알림이지만 점차 쓰임새가 높아지리라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